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커뮤니티

컨텐츠 내용

  1. 수강신청
  2. 수강후기

수강후기

수강후기 read 페이지
제목 기본교육수강 및 활동지 완료했습니다
작성자 홍성엽
내용

I.내가 하고 싶은 봉사를 나눠 봅시다

1. 내가 하고 싶은 봉사

나는 건축학을 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는 대학교 1학년 학생이다.

고등학교 때는 공주에 있는 교육봉사처에서 초등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쳤었다. 3년 동안 그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고 아이들이 커 가는 모습을 보며 단순히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해 갔던 긴 시간이 소중함을 느꼈다. 지금은 교육봉사에서 시야를 조금 넓혀 전공과 관련된 봉사와 환경 관련 봉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다.

 

2. 내가 하기 싫은 분야

봉사에 선호를 구분하는 것은 그리 좋은 시선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영유아 관련 봉사나 장애인 시설에서의 봉사는 고민이 된다. 중학교 때 장애인 복지 시설에 봉사 갔다가 시각장애인 청년에게 의도치 않은 불편함을 드린 적이 있다. 나는 호의이지만 그들에겐 불편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II. 여러 가지 사업 중 맘에 드는 5가지

자원봉사자 교육

기본 교육을 받으며, 변호사님께서 실제 사례에서 나도 모르게 피봉사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를 보았다. 나는 호의이지만 상대는 인권침해인 경우의 사례는 교육을 통해서만 알 수 있는 것 같아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2. 따뜻한 겨울을 위한 나무옷 입히기

초등부터 고등까지 매년 탄소중립을 위한 미세먼지 모니터링과 맹꽁이 프로젝트를 해 왔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생활 곳곳의 환경 관련 자원봉사는 관심이 많다.

3. 홀몸 어르신들에게 유제품 배달하는 실버벨 딩동

혼자 계신 어르신들에게 작은 행복을 전달하는 봉사는 꼭 해 보고 싶다. ‘실버벨 딩동이라는 표현도 아주 맘에 든다.

4. 자원봉사 릴레이 아자

5.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 봉사단

교육봉사를 할 때 나는 늘 엄마와 누나와 함께였다. 누나는 국어를 엄마는 영어를 나는 수학을 가르쳤다. 그 소중한 기억들이 다른 누군가에게도 소중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가족이 함께 하는 봉사는 좋다.

별점 5
조회수 50
작성일 2023.11.17